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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존 객체주입
클래스의 유연성, 재사용성, 테스트 용이성을 개선해준다.
public class Coffee{
private final Beans coffeeBeans;
public Coffee(Beans coffeeBeans){ //요기
this.coffeeBeans = Object.requireNonNull(coffeeBeans);
}
...
}
사용하는 자원에 따라 동작이 달라지는 클래스의 경우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나 싱글턴 방식이 적합하지 않다.
대신 클래스가 여러 자원 인스턴스를 지원해야 하며 이를 위해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는 방식이다.
이 패턴의 변형으로 생성자에 자원 팩터리를 넘겨주는 방식이 있다. (팩터리 메서드 패턴)
Coffee create(Supplier<? extends Beans> coffeeFactory){...}
의존 객체 주입이 유연성과 테스트 용이성을 개선해주지만 의존성이 큰 프로젝트에서는 코드를 어지럽게 만든다.
* Dagger, Guice, Spring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어질러짐을 해결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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